• 2022-12-01 (목)
 


사본 -(10.20)담양군, 창평 ‘창흥학당’ 준공 … 주민 복합문화공간 역할 기대 (2).jpg

[문화교육] [광주NBN뉴스/박재완기자] 담양 창평면과 주변지역 주민들의 문화여가 공간으로 활용될 창흥학당이 문을 열었다.

 

담양군은 19일 전 연령층의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창흥학당의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병노 담양군수와 이규현 전남도의원, 최용호·최현동 군의원, 주민자치회장 및 지역사회단체장, 창평초등학교 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준공식은 창흥학당 명칭선정에 대한 축문낭독과 기념축사, 기념식수 식재 및 시설 안내 순으로 채워졌다.

 

창흥학당은 2019년 정부의 생활SOC 복합화 공모사업으로 선정, 총 사업비 30억 원을 투입해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 다목적 강당 등의 시설을 갖춘 지상 12개동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완성됐다.

 

앞으로 이 공간은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하는 각종 문화프로그램과 공예, 인문학강좌, 악기교실, 요가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여가 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창흥학당이라는 명칭은 창평초등학교의 전신으로 근대 교육의 발상지인 창흥의숙에서 의미를 가져와 우리 군이 추구하는 인문학도시로서 사람과 자연, 교육이 어우러지는 이미지를 담았다.

 

이병노 군수는 창흥학당 준공에 힘써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아이들에게는 배움터가 되어 훌륭한 인재양성의 기반이, 주민에게는 문화생활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본 -(10.20)담양군, 창평 ‘창흥학당’ 준공 … 주민 복합문화공간 역할 기대 (3).jpg

                                      담양군창평 창흥학당’ 준공 … 주민 복합문화공간 역할 기대

                                      지상 1층 2개동 규모 주민 문화여가 시설 마련

                                     공예인문학강좌악기교실요가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설명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36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 창평 ‘창흥학당’ 준공 … 주민 복합문화공간 역할 기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