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01 (목)
 


사본 -2. 고흥군 자매도시 창원특례시 여성단체 초청 친선 교류 (1).jpg

[교육] [광주NBN뉴스/정기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0일 군청 우주홀에서 자매도시 창원특례시 여성단체(회장 김필운)를 초청해 양 시군 여성단체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친선교류 행사를 가졌다.

 

이번 친선교류행사는 지난 1999년 영호남의 화합과 친선도모를 위해 고흥군과창원시가 자매결연을 한 이래 22회째 맞는 교류행사로 양 시군 여성단체가 매년 격년제로 상호방문을 통해 특산물 판매, 수재민 위로 방문, 소록도 환우 위문품 전달 등 따뜻하고 돈독한 정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3년 만에 만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창원특례시의 여성단체 회원들을 맞이하는 환영식과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한눈에 볼 수 있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견학, 전국 최대면적의 편백숲(416)에 조성된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숲속 무병장수길 걷기, 명상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고흥군의 대표 관광지에서 힐링하는 시간을가졌다.

 

김연숙 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환영사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양 지역의 상생발전으로 이어지도록 여성리더들이 든든한 매개체 역할을 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받는 소중한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공영민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랜 시간 교류를 이어온 만큼 양 시군여성단체의 만남을 넘어 영호남의 대화합이라는 큰 목적을 이루는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양 시군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선교류가 될 수 있도록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양 시군 여성리더들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3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군, 자매도시 창원특례시 여성단체 초청 친선 교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