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01 (목)
 


사본 -221020 국민권익위원회 달리는 국민신문고 이동 상담운영_2.jpg

[사회] [광주NBN뉴스/임내섭기자] 전남 함평군은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성황리에 마쳤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전문 상담사가 주민들의 고충이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 민원을 해결하는 상담 제도이다.

이날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조사관과 협업기관 상담관 18명은 직접 함평군을 방문해 행정, 산업, 교통, 생활법률, 소비금융 등 18개 분야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다.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상담을 받기 위한 군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총 50여 건의 고충민원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사전 예약을 통해 대기 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민원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상담 민원 중 단순 질의나 바로 해결 가능한 것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고충민원으로 접수가 필요한 내용은 국민신문고 접수 및 조사를 통해 해결할 예정이다.

이날 상담을 진행한 한 민원인은 상담을 통해 궁금증이 해소되어 속시원하다한 자리에서 여러 분야에 대한 상담이 진행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군민들의 고충이 말끔히 해결되었길 바란다앞으로도 군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2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군-국민권익위원회, ‘달리는 국민신문고’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