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01 (목)
 


사본 -1. 영광군, 한여농 가래떡 나눔행사 실시.jpg

[보지] [광주NBN뉴스/임내섭기자] 한국여성농업인영광군연합회(회장 최성화)은 지난 11올해로 27번째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해 영광읍 만남의 광장 일대에서 회원들이 재배한 쌀로 만든 가래떡을 군민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국여성농업인영광군연합회(이하 한여농)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쌀 300kg 가량을 십시일반 모금하여 가래떡으로 만들어 나눠주면서 영광쌀 소비촉진과 우리쌀 홍보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한국여성농업인영광군연합회 100여 명의 회원은 2002년 결성 이래 여성 후계농 협동체로서 농업경영의 합리화, 여성농업인의 지위 향상을 도모하는 등 영광농업의 지킴이로서 앞장서고 있다.

 

최성화 회장은 작년기준 1인당 쌀 소비량이 56kg으로 10년 전에 비해 13kg이 줄었으나 쌀값은 그대로인 현실이다. 이렇게 농업이 어려운 시기에 이번 행사가 우리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여성농업인 선도 단체로서 어려운 농촌환경 속에서 항상 영광군 농업에 애써주심에 감사드린다, “한 해 동안 고생한 모든 농업인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영광쌀을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6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여성농업인영광군연합회(한여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