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01 (목)
 


사본 -2-5_행정사무감사교육(1회차).jpg

[교육] [광주NBN뉴스/김선구기자] 광산구의회(의장 김태완)21~22일 양일간 구의회에서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 및 실무능력 제고를 위해 의회 차원에서 마련한 역량강화교육으로 21청렴연수과정 부패방지교육21~22행정사무감사 교육으로 진행됐다.

 

먼저 21일 진행된 부패방지교육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소속 전문강사를 초청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청렴 특강을 실시했고 이어 청렴서약식을 가져 의원 전체가 서약서을 낭독하며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청렴의식을 다짐했다.

 

21~22일 두 차례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청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행정사무감사의 일반사항 및 사례 등 실무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태완 의장은 이번 교육으로 의정활동의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된 만큼 다가오는 회기도 내실 있게 준비해 구민들께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겠다앞으로도 투명한 의회, 배우고 성장하는 의회로서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의회는 오는 23일 제276회 정례회를 개회해 제9대 의회 첫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본예산 심사 등 굵직굵직한 사안들을 처리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12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산구의회, ‘의원다움’ 위한 의정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