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01 (목)
 


사본 -자원봉사자 김장담그기2.jpg

[경제] [광주NBN뉴스/안규동기자] 지난 23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자원봉사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나눔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가 열렸다.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재영)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 나눔과 실천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발굴해 격려하고 나눔 문화에 대한 참여의식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재영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각 기관사회단체장이 함께 참석해 그동안 강진의 곳곳에서 고생해온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기념식에서는 헌신적 봉사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강진군청록회(회장 손경설) 3개 단체와 강진읍 박신희 씨 외 10명의 유공자가 군수 표창을 받았다.

 

이후 전통옹기에 김치의 복을 담아 건강을 염원하는 김장퍼포먼스가 이어졌으며, 2022년을 무사히 마무리하자는 하는 뜻으로 사랑의 김장김치를 2,022포기를 버무려 관내 어려운 이웃 250가구 및 복지시설 20개소에 전달했다.

 

사본 -자원봉사자 김장담그기.jpg

김재영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해오신 봉사자들에게 큰 격려와 힘이 되었을 것이라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오신 봉사자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 “청년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과 분야에서 나눔이 확산되고 전 군민이 서로 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이 넘치는 강진군이 되도록 자원봉사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강진군은 민간중심의 자율적·지속적 자원봉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고의 자원봉사단체 육성 및 활성화를 민선8기 60대 프로젝트 사업으로 선정하고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자원봉사대학 개설청년 자원봉사자 지원우수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제도 등을 추진해 자원봉사를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다는 방침이다.

 

사본 -자원봉사자 김장담그기8.jpg

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사랑의 김장 나눔 펼쳐

지난 23일 열린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에서 참여자들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72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0회 강진군자원봉사자대회, 사랑의 김장 나눔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