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0 (토)
 


사본 -완도군,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 안내.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완도군이 청년 구직자들의 자립 기반 형성 및 취업 능력 향상을 위한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을 3월부터 시행한다.

이 사업은 올해 군에서는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완도군에 주소를 둔 19~49세 미취업 청년이며, 202311일 이후 어학(8), 한국사, 국가 자격증(국가 기술 자격증, 국가 전문 자격증)을 실제로 응시한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당해 연도에 한 해 최대 2회 가능하며, 실제 결제한 응시료 비용을 1인당 합산 연 1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응시료 지원 시험은 어학 8(토익, 토익 스피킹, 토플, 아이엘츠, 오픽, 템스, 지텔프, 플렉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국가 기술 자격증 국가 전문 자격증이 해당된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후 구비 서류를 지참해 3월부터 매월 1~10일에 완도군청 인구일자리정책실에 방문하거나 이메일(ksm013@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격 요건 확인 후 신청 순으로 대상자 선정을 거쳐 신청 다음 달 10일경 응시료에 해당하는 금액이 본인 계좌로 지급된다.

예산이 조기에 소진될 경우에는 적격자로 선정된 자라 하더라도 지원이 중단될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홈페이지-군정정보-행정정보-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인구일자리정책실 인구정책팀(061-550-52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인호 인구일자리정책실장은 자격증 응시료 지원 사업이 청년들에게 구직 활동에 따르는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청년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해 지난해 청년 드론 전문가 양성 및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운영한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35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군,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역량 강화 돕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