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29 (금)
 


사본 -20230221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_0994.jpg

[사회] [광주NBN뉴스/김병화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생활정부 원년을 맞아 마을공동체 활성화 추진을 위해 ‘2023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

공모 참여자격은 서구에 주소를 두거나 활동 하고 있는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단체로서 마을활동에 관심과 애정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임형성, 의제실현, 자유공모, 소통방 등 12개 분야, 150개 내외 마을공동체를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18개 동의 특성과 스토리를 접목한 마을BI(Brand Identity)육성 분야를 신설해 개성있고 정체성 있는 마을사업 발굴에 주력한다. 아울러 개인의 사생활이 중요시되는 아파트에서 이웃간 소통하는 따뜻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아파트공동체 분야도 더욱 확대했다.

서구는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지난 21일 구청 2층 들불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고, 오는 23, 24일 이틀간마을학교 진객(珍客), 진주(眞主)’를 열어 분야별 전문가 및 마을활동가들의 강의를 통해 공모사업 아이디어 및 방향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다양화하고 고도화할 수 있도록 227일부터 310일까지는 단체별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서 검토 등을 실시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공동체는 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신청서를 받아 작성해 다음달 13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또는 주민자치과 마을공동체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사전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많은 주민과 단체들이 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마을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9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서구, 주민이 그리는 마을공동체 사업 본격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