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6 (금)
 


사본 -2023기자간담회 (3).jpg

[사회] [광주NBN뉴스/조명열기자] 장흥군은 21일 군청 회의실에서 지역 언론인을 초청해 ‘2023년 소통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 장흥군수와 지역 언론인, 군청 실과소장과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 간담회는 2023년 군정 운영방향 설명과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 교환으로 이뤄졌다.

 

김성 군수는 장흥군과 지역 언론인 모두 지역 발전의 공동 목표를 가지고 있다. 지역 언론인과 소통의 문을 열고 지역발전의 탄탄한 기초를 마련하겠다며 간담회 개최 배경을 밝혔다.

 

정남진 종합스포츠타운 진행 상황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스포츠타운은 군민 생활 스포츠 향유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요한 사업이라며, “지역 체육인들의 의견을 종합해 필요한 점은 용역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각종 사업 추진 속도가 지체되는 것에 관해서는 부서 합동소통토론회를 통해 역할 분담을 명확히 하고 관련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차별화된 특산물 홍보와 향토음식 개발 필요성에 대해서는 특산물을 품목별로 나눠 자세히 조명하는 홍보전략을 추진하겠다. 새로 건설되는 예양교 한쪽을 청년을 위한 음식, 카페 거리로 만들어 관광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신청사 건립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김 군수는 전문가와 군민 대표 등 다양성을 갖춘 청사 신축 추진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더디게 진행되던 청사 신축이 급물살을 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사는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미래형 신청사를 건립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성 군수는 언론인들은 지역 발전의 파수꾼이자 군민과의 소통의 통로라며, “언론인들이 주신 좋은 의견은 올해 군정을 운영하는 데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37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군, 기자 간담회 개최 “언론 소통의 문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