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6 (금)
 


사본 -0222_광산구 자원순환 ARVR 체험관 개관 (2).jpg

[사회] [광주NBN뉴스/김선구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22일 광산구청소년수련관에서 자원순환 ARVR체험관’ 개관식을 갖고 23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체험관은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자원순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자원순환형 사회 구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조성됐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평일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체험관 면적은 총 97.8이며, AR 체험 공간과 VR체험 공간으로 이루어졌다.

 

AR 체험 공간에서는 환경, 신체활동 관련 콘텐츠 등 총 28SPODY* 연계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 SPODY : STUDYSPORTS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으로써 몰입감을 높여 자율성과 주도성을 키우고 사회성을 높일 수 있는 AR 콘텐츠VR 체험 공간에서는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에 쓰는 영상표시 장치)기기를 통해 가상현실 속에서 재활용과 분리배출을 배우고, 수중사파리공원, 정글, 바다 등 아름다운 지구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등 총 5종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개소식에 참여한 학생은 가상공간에서 쓰레기를 잡아서 분리배출수거함에 던지는 게임을 했다. 이제 우리 집에서 내가 분리배출을 제일 잘할 거 같다재활용과 분리배출을 집과 학교 등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한편, 광산구는 자원순환사회로 전환을 위해 자원순환해설사 100명을 양성했으며, 2021년부터 유치원생에서 성인까지 총 26426명을 대상으로 생애주기 맞춤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1회용품 안 쓰기 시민도전단을 매년 모집해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도모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76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산구, 자원순환 AR‧VR 체험관 개관 "" 23일부터 무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