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28 (목)
 


사본 -맛 좋기로 유명한 분향 찰토마토가 출하를 시작했다 (1).jpg

[경제] [광주NBN뉴스/강승원기자] 토마토 좋아하는 사람들이 맛으로는 첫손에 꼽는다는 장성 분향 찰토마토가 출하를 알렸다.

 

장성군 남면 분향리 일대에서 생산되는 분향 찰토마토는 어린아이 주먹만 한 크기에 연한 빛깔을 지녔다. 껍질은 무른 감 없이 고르게 단단하다.

 

외모가 평범해 보인다고 무시하면 안 된다. 한 입 베어 물면 분향 찰토마토가 왜 다른 품종보다 2~3배 비싸게 거래되는지 알 수 있다. 껍질 안쪽에선 달콤한 과즙이 톡 터지고, 속에서는 상큼하면서도 간간한 맛이 기분 좋게 퍼진다. 껍질이 단단하다 보니 식감도 상당히 좋다.

 

맛의 비결은 특화된 재배 방식과 경험 그리고 자연에 있다. 최소한의 수분만 작물에 공급하는 건조농법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25년 이상 축적해 온 농사 경험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토마토를 빚어낸다. 여기에, 불태산 맑은 바람과 남면의 비옥한 땅이 건강함을 더한다.

 

남면과 광주첨단 장성로컬푸드직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2월 하순에 생산되는 분향 찰토마토가 가장 맛이 좋다. 가격대는 2kg 기준 8000원에서 16000원 사이다.

 

광주첨단 장성로컬푸드직매장에서 만난 주부 임모 씨(비아동)아이들에게 토마토를 먹이고 싶은데 설탕 없인 안 먹어서 고민하던 중 작년에 처음으로 분향 찰토마토를 구입했다면서 온 가족이 잘 먹어서 올해 출하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장성군 관계자는 짧은 기간만 맛볼 수 있는 분향 찰토마토는 장성군이 자랑하는 명품 농산물이라면서 올봄이 가기 전에 꼭 드셔 보시기 바란다고 권했다.

(null)

태그

전체댓글 0

  • 608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설탕 안 찍어도 맛있다!” 장성군 분향 찰토마토 출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