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6 (금)
 


사본 -23-새봄새김치담기 행사(2019년) (2).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해남군 문내면민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제3회 새봄 새김치 담그기 행사가 오는 33일 문내면사무소 광장에서 펼쳐진다.

3회 새봄새김치 담기 행사는 문내면 배추의 우수성을 알리고, 겨울배추로 다시한번 봄김장을 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다.

지난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재개되는 행사로, 200여명이 1,000포기의 김치를 버무리는 행사로 진행된다.

맛있는 해남배추와 정성과 맛이 가득담긴 양념으로 버무린 1000포기의 김치는 각 마을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 해남군 사회복지 시설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배추와 각종 양념 등은 면민들과 문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문재)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정애) 등 문내면 기관과 사회단체에서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마련됐다.

김문재 회장은겨울배추로 김치를 담는 문화를 만들어 겨울배추 판매의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한 행사이다봄을 맞아 새 김치를 이웃과 나눔으로써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문내면 새봄 새김치 담기 행사는 문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문내면 새마을부녀회가 주최하고 문내면·)문내면발전협의회·문내면이장단·문내면지역사회보장협의·문내면주민자치위원회·문내면적십자회·문내면생활개선회가 주관한다

문내농협·문내면새마을금고·문내면자율방범대·우수영초총동문회·문내면생활안전협의회·문내면절임배추협의회·문내면터미널농약사·문내면농민농약사·문내면우수영농약사·목포 미항횟집 문내면유통인법인연합회 등에서 후원하고 있다.

김치담기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72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남군“김장김치 싫증날 때, 새김치로 입맛 올리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