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5 (목)
 


사본 -구민감사관 청렴교육 및 전체회의.jpg

[사회] [광주NBN뉴스/김병화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깨끗하고 투명한 청렴구정 실현을 위해 다음달 8일까지 제5기 서구 구민감사관을 공개모집한다.

 

구민감사관은 구정의 감시기능을 강화하고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건의하는 등 구민을 감사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주민참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운영 중인 제도이다.

 

모집인원은 각 동별 일반분야 1명씩 18, 건축토목도시계획환경보건세무 등 분야별 2명 내외로 기술분야 10명 총 28명이다.

 

청자격은 광주광역시 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사업장 소재지가 서구인구민으로써 일반분야의 경우 부패척결과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기술분야는 해당분야의 석사이상 학위와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선정된 구민감사관은 구청 자체감사 참관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및 부조리 등 비위사실 제보 구정 발전을 위한 제안과 같은 구정운영에 대한 감시자 역할을 수행하게된다.

 

신청은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서구청 감사담당관으로 우편, 이메일,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구청 감사담당관(360-7380)으로 하면 된다.

 

서구청 감사담당관실 관계자는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구정의 감시기능은 물론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4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렴한 서구 만들기 위한 제5기 구민감사관 공개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