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18 (목)
 


사본 -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 찾아가는 설명회2.jpg

[사회] [광주NBN뉴스/정종덕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고향사랑기부제 정착과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홍보를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를 실시한다.

 

무안군 자치행정과 고향사랑팀은 지난 22일부터 전 부서와 읍면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제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무안사랑 고향홍보단, 인근·자매도시 상호기부추진, 서포터즈 우수실적 포상계획 등을 설명하며 제도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직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광진 자치행정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와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우리군 직원들의 더욱 큰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이번 설명회가 우리군 직원들이 두 제도에 대해 잘 알고 보다 주도적으로 참여할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러한 찾아가는 설명회는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수도권 중심으로 편중된 세수를 재배분하고 모금된 기부금은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활용하는 제도로 무안의 발전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는 인구 유출 등으로 지역의 어려움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도내 생산품 판매 촉진 및 전남 관광 활성화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제도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03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찾아가는 설명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