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28 (목)
 


사본 -보도자료(20230224_구례군, 5일시장에서 ‘장애 이해 캠페인’ 열어)2.jpg

[사회] [광주NBN뉴스/정기기자] 전남 구례군은 장애인복지관과 함께 23일 구례 5일시장 내에서 다름을 공감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구례!’라는 주제로 장애 이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5일시장 관광객과 상인들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상식을 OX 퀴즈로 풀어보면서 장애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행사였다.

 

캠페인 퀴즈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아직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표현이 많이 쓰이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반인이 아니라 비장애인이라는 올바른 어휘를 알게 돼 유익했다.” 라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복지관 바리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장애인들이 현장에 나와 직접 따뜻한 커피 나눔 봉사도 진행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순호 군수는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하여 우리 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개선되길 바란다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송태영 장애인복지관장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사회적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04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례군, 5일시장에서 ‘장애 이해 캠페인’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