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28 (목)
 


사본 -2.24 충장축제 콘텐츠대상 수상(사진2).jpg

[사회]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글로벌 축제로 새롭게 거듭난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가 지난 23일 서울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년 제11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예술·전통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동구는 지난 2016년 처음 콘텐츠 부문대상으로 선정된 이후 7년 연속 부문별 수상 성과를 거두며 추억의 충장축제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 전문가를 비롯해 일반인·외국인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축제 콘텐츠를 선별해 향후 세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축제 시상이다.

 

지난해 약 60만 명이 방문해 성황을 이룬 충장축제는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1회 버스커즈 월드컵 IN 광주를 비롯해 충장 월드퍼레이드 세계음식·문화 페스티벌 등을 통해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며 광주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난해 충장축제가추억이라는 무형의 소재를 영화를 테마로 특화시키며 국내외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성년을 맞이하는 올해 충장축제는 광주만의 ‘K-문화가 살아있는 정체성이 뚜렷하고 경쟁력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오는 10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5·18민주광장 등 광주 일원에서 20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를 개최하고, 전 세계인들이 축제장에 머물며 함께 즐기는 축제로 치를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01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추억의 충장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수상 영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