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3 (화)
 


사본 -0306_광산구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촉식 (1).jpg

[복지] [광주NBN뉴스/김선구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장애인정책 추진을 위해 광산구장애인복지위원회를 확대 개편했다.

광산구는 6일 구청 2층 회의실에서 광산구장애인복지위원회위촉식을 개최했다.

광산구 장애인복지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장애인복지정책을 제안하고 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위한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전달하는 기구다.

기존 위원 7명의 임기 만료에 따라 지난 2월부터 공개 모집에 나선 광산구는 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위원 숫자를 확대키로 했다.

이에 장애인복지 분야 활동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장애인 단체 및 시설 대표자, 장애인 당사자 등을 비롯해 광산구의원을 포함해 총 20명을 선정, 이날 위촉장을 수여했다. 구의회의 참여로 장애인복지 예산 편성 및 정책 추진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제도를 개선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원 임기는 2년이다.

지난 조직개편에서 노인장애인과를 고령사회정책과와 장애인복지과로 분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장애인 정책 추진에 나선 광산구는 앞으로 위원회를 통해 다양한 장애인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책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장애인복지위원회가 광산구 장애인 정책의 명실상부한 사령탑이 돼줄 것으로 기대한다위원 한 분 한 분의 의견과 제안에 귀 기울이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해 장애인의 주체적 삶을 보장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생하는 광산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407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산구, 장애인복지위원회 확대 운영 “역할 강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