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29 (금)
 


사본 -1. 고흥군, 과역면공중목욕장 준공식 개최 (2).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39일 과역면에서공중목욕장 준공식을 성황리에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참석한 가운데 생활개선회 모듬북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들의 열렬한 기대와환영 속에서 진행됐다.

 

공중목욕장은 어르신의건강증진과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설목욕탕이 없는 면 단위 농어촌지역에건립되는 주민공동체 공간이다. 이번에건립한 공중목욕장은 관내 12번째 목욕시설로서 앞으로 주민들이 쾌적한 건강생활을 영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운영해왔던 과역면 사설목욕장은 자진 폐업으로 주민들은 목욕장을이용하려면 인근 읍면까지 차량을 타고 이동해야 하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특히 거동불편 어르신이나 장애인, 취약계층의 경우에는 목욕장이용이 더욱 힘들어져 과역면 공중목욕장 건립사업은 면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고흥군은 과역면민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총 사업비 815백만원을투입해 과역면 과역리 212-8번지에 지상 1, 179.37규모로 현대식 목욕장을 신축했다. 신축된 목욕장은 온탕과 냉탕, 탈의실, 찜질방 등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목욕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수요와 편의를 반영해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다.

 

목욕장 이용료는 고흥군 공중목욕장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8따라,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심한 장애인의 경우 무료이며, 심하지 않은장애아동(12세 미만)노인(65세 이상)1,000, 일반 주민은 2,000원이다.

 

공영민 군수는 공중목욕장 신축으로 면민들이 행복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기쁘다앞으로도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을렴하고 지역여건에 맞는 맞춤형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18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군, ‘과역면 공중목욕장’ 준공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