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4 (수)
 


사본 -1. 보성군, 대한씨름협회와 전국장사 씨름대회 업무 협약 체결 (2).jpg

[스포츠] [광주NBN뉴스/기자] 보성군은 10일 보성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한씨름협회와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 씨름대회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황경수 대한씨름협회장, 이광수 보성체육회장, 김경열 보성군씨름협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신설한 1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430일부터 56일까지 7일간 보성다향체육관에서 열린다. 2023년부터 2025년까지 보성군에서 3년간 개최될 예정이다.

 

전국장사씨름대회는 1,200여 명의 선수단이 방문하는 전국규모 스포츠대회이며, 참가 규모는 초····일반부·여자부 등 개인전 6종목, 단체전 5종목이다.

 

‘2023 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기간과 맞물려 보성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회식 및 경기는 방송 생중계를 통해 방영되며, 보성차와 보성세계차엑스포도 함께 홍보될 예정이다.

 

보성군 관계자는 전국장사 씨름대회의 첫 시작을 보성세계차엑스포와 연계해 개최돼 뜻깊다. ”라며 이번 대회를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안전거리 확보, 감염병 예방 등 안전관리계획을 철저히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씨름협회 황경수 회장은 씨름선수로 출발해 이만기, 이준희, 이봉걸, 강호동 등 수많은 천하장사들을 배출한 지도자이다. 현재는 씨름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행정가로 활동하고 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86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군, 대한씨름협회와 전국장사 씨름대회 업무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