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17 (수)
 


사본 -고흥군, 개청 이래 최초 ‘국가산업단지’ 유치 (2).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3월 15일 국토교통부에서 고흥군을 신규 국가산업단지(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로 최종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고흥군 개청 이래 최초 국가산업단지 유치이자 고흥군의 핵심전략산업인 우주산업 견인의 발판을 마련한 획기적인 성과라 할 수 있다.

 

고흥군은 발사체 산업 육성에 방점을 찍은전략을 내세운 만큼 확실한 콘셉트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이며, 국회ㆍ중앙부처ㆍ전남도와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킹 또한 이번 신규 국가산단 지정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는 고흥군 봉래면 나로우주센터 인근에 2030년까지 약 3,800억원을 투입하여 52만평 규모로 조성되며, 민간 주도의우주 산업 육성이라는 정부 정책에 따라 우주개발 필수 인프라 구축 및 발사체 관련 기업들의 집적화를 통해 우주발사체 산업의 성장 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신규 국가산업단지 지정은 지난해 우주산업클러스터발사체 특화지구지정과 더불어 우주항공 중심도시 건설이라는 군민의염원이 함께 이루어낸 최대 쾌거라며, “국가산단 지정에 노력해준국토부를 비롯한 관계부처 및 전남도에 대해 62천여 고흥군민과 70만 고흥군 향우들과 함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국가산단 지정과 이로 파생되는 연계사업은 10년 후 인구 10만 이상의 웅군으로 성장하기 위한 든든한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기대한다정부와 전남도 우주항공산업 육성 방향에 발맞춰 국가산업단지가차질 없이 조성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전문가들 분석에 따르면국가산업단지 조성과 산단 내 다수 발사체 관련 기업들의 입주로 약 49천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약 2만여 명의 고용유발효과를 기대한다,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가 지역경제 성장의 견인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국가산업단지는 투자유치가 성공의 관건이라며 앞으로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해 발사체 앵커기업 및 벤처ㆍ스타트업 등 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사본 -고흥군, 개청 이래 최초 ‘국가산업단지’ 유치 (9).JPG

                                                                                                               고흥군, 개청 이래 최초 국가산업단지유치

- 2030년까지 3,800억원 투입, ‘우주발사체 국가산단조성 -

- 고흥군‘10년 후 인구 10만 기반 구축에 구심점 역할

                                                                         사본 -고흥군, 개청 이래 최초 ‘국가산업단지’ 유치 (10).JPG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34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군, 개청 이래 최초 ‘국가산업단지’ 유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