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16 (화)
 


사본 -사진자료(주한중국대사 영광군 방문2.jpg

[경제] [광주NBN뉴스/임내섭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6일 싱하이밍(邢海明)주한 중국 대사 일행이 우호교류 증진을 위해 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환담에서는 e-모빌리티엑스포 개막식 초청, 국제교류 협력 및 우리 군수산물의 중국 수출 판로 개척 등 우호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영광군은 2009년 중국 저장성 커차오구(浙江省 柯桥区)와 우호교류 협력 의향서를 체결하고 불갑산 상사화 축제, 커차오구 방직 박람회 등 여러 차례 상호방문하여 홍보와 친선 우호교류 활동을 추진하였다.

 

그리고 최근에도 e-모빌리티 관련 산업의 적극적인 투자 육성으로 중국 내기업들과 활발한 교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오늘의 만남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했던 중국과의 우호교류가 재개되어 수출,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간상호협력을 공고히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싱하이밍 대사는 e-모빌리티 엑스포 개막식에 재방문을 약속하며, 양국 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향후 많은 관심과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싱하이밍 대사는 강종만 영광군수와의 환담 이후 영광군의 주요관광지인 불갑사와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등을 방문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474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군, 싱하이밍 중국 대사 방문으로 중국 교류 적극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