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0 (토)
 


사본 -아이돌봄 안전교육.jpg

[교육] [광주NBN뉴스/조명열기자] 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위수미이하 센터)는 19일 센터에서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센터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양육 공백을 해소하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8명의 아이돌보미가 참여하였다.

 

교육내용은 안전사고관리,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안전지킴이(AED) 사용 방법, 기도 폐쇄 응급처치 교육 등이다.

 

해당 교육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인력들이 사업 수행 중 실제 마주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이론과 실전 대처법을 학습하도록 했다.

 

또한 응급처치 교육에서는 실습을 통해 아이돌보미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학습 효과를 높였다.

 

위수미 장흥지역자활센터장은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우리 센터는 아이돌봄서비스 제공인력들이 위험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흥지역자활센터는 2004년 보건복지부 지정을 받아 지역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맞춤형 자활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국민기초보장법에 의거하여 저소득 주민들에게 적합한 자립 여건을 조성하고 자립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918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흥지역자활센터, 아이돌보미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