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4 (수)
 


사본 -제43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성공적인 마무리 (3).jpg

[문화] [광주NBN뉴스/조현기자] ‘소망의 땅기적의 바다로’ 43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 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이번 축제는 지난 20()부터 22()까지 3일간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 일원에서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K-명예관광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외국인 관광객을 포함해 수만명이 이번 축제를 방문한 것으로 기록됐다.

 

군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SNS 이벤트와 축제 기간 동안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진행, 당첨자와 미션 수행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과 여가 진도여 1’ 책자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축제 개막식에 진도 출신 가수 송가인과 세계적인 비보이 댄스 그룹 진조크루가 출연해 방문객들과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70여종의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도 진행했다.

 

진도에서만 볼 수 있는 진도 씻김굿, 남도들노래, 진도북놀이, 강강술래, 다시래기, 조도닻배노래 등 다양한 민속문화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였다.

 

글로벌존에서는 글로벌 음악여행, 탤런트 쇼, 응답하라! 모세의기적, 씨름림보 대회, 컬러풀 진도 등의 글로벌 프로그램 확대와 외국 관광객들의 활발한 참여로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최신 미디어 아트 기술로 빛과 영상을 활용한 신비의 바닷길 미디어아트 야간 콘텐츠를 운영,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을 기하학적인 점곡선면의 디자인으로 표현하고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물과 빛의 순환으로 실제 진도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효과 등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진도울금, 구기자, 검정쌀, , 미역, 다시마 등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판매장에는 많은 관광객이 몰려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4년만에 개최되는 축제인만큼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앞으로도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청정바다 진도만의 민속문화와 예술, 수려한 풍광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9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43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성공적인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