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19 (금)
 


사본 -0518_광산구 동티모르 제5대 총선 투표소 운영 지원_지난 4월 주한 동티모르 대사 접견.jpg

[정치] [광주NBN뉴스/김선구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발전적 국제협력을 위해 동티모르 제5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소 운영을 지원한다.

18일 광산구에 따르면, 2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산구청 별관 지산빌딩 1층 외국인주민과 사무실에서 동티모르 제5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소가 운영된다.

이는 지난 4월 박병규 광산구청장이 그레고리우 조제 다 콘세이상 페헤이라 드 소자 주한 동티모르 대사를 접견, 선거 행정 지원을 약속한 데 따른 것이다.

동티모르는 그동안 서울에서만 투표소를 운영하다 이번 제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남부지역 동티모르 국민의 선거권 보장을 위한 추가 투표소 운영 장소를 고심해 왔다.

이러한 소식을 접한 박병규 청장은 원활한 투표소 운영을 위해 구청사 별관 사무실을 공유하고, 선거 행정에 대한 총괄적 지원 뜻을 전했다.

자치구 최초로 외국인주민과를 신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외국인주민 정책과 국제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광산구가 적극 나서야 한다는 뜻이 반영된 결정이다. 특히, 5월 광주 518민주화운동과 동티모르의 독립회복일(520)이라는 양국의 민주주의 역사를 기리는 시기라는 점도 의미를 더한다.

동티모르 국회의원 선거는 정당명부 비례대표제로 5년마다 치러지며, 65명의 국회의원을 선출한다. 이번 선거는 동티모르의 아세안 정식 회원국의 지위 확보와 국제사회 협력을 이끌 대표자를 뽑는 중요성을 갖는다. 여느 때보다 동티모르 국민들의 관심이 높다.

선거일, 광주를 비롯한 전남전북, 경남경북에 거주하는 동티모르 국민들이 광주를 찾아 귀중한 한 표를 행사할 예정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함께 살아가는 외국인 주민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원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고 당연한 의무이자 책임이라면서 이번 동티모르 선거 지원이 보다 발전적인 자치구 국제협력의 초석을 다지는 새로운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박병규 광산구청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지난 4월 동티므로 제5대 총선 행정 지원과 관련해 그레고리우 조제 다 콘세이상 페헤이라 드 소자 주한 동티모르 대사를 접견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14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산구, ‘동티모르 제5대 총선’ 투표소 운영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