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29 (금)
 


사본 -3.책아 놀자 (2).jpg

[교육] [광주NBN뉴스/기자] 강진군도서관은 지난 20, ‘책 놀이 운동회와 책 달림 선포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서관 앞마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누구나 평등한 혜택을 누리며 문화 체험 공유의 장으로, 어린이, 학부모 등 400여 명이 참여해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책 놀이 운동회에는 도서 교환전, 어린이 장터, 그림책 전시, 행운권 응모, 에코백 천연염색, 민화 그리기, 키다리 아저씨의 풍선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전시, 활동으로 참여자들의 책에 대한 흥미를 유도했다.

 

특히, 등나무 아래에 마련된 강진중앙초등학교 2학년들 의 용왕님은 왜 아프셨을까?’ 부스에서는 바다 환경에 대해 생각하고, 그려보고, 체험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책 달림 선포식 행사에서는 책 달림 내용 소개, 책 달림 출발 선포와 독서 릴레이 첫 주자 도서 전달식과 릴레이 퍼포먼스도 이어졌다.

 

책 달림은 일반 28팀 청소년·어린이 22팀으로 총 50팀이 이번 책 달림에 지역주민 350여 명이 참여하여 팀별로 같은 책을 읽는 독서 릴레이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책 놀이 운동회와 책 달림 선포식 행사를 통해 도서관과 책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책 읽는 습관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82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책아, 놀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