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0 (토)
 


남구청사.jpg

[사회] [광주NBN뉴스/이춘수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올 여름 기록적인 고온 현상과 함께 평균기온도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세균 및 바이러스 등 오염된 물에 의한 수인성 감염병과 식품으로 인한 감염병 집단발생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비상 방역 근무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남구는 26하절기 기온과 습도 상승, 장마 등에 의해 수인성식품매개 집단 감염병 발생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감염병 예방과 관리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비상 방역체계 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올 여름 6~7월 평균 기온에 대해 평년(23.4~24)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반도를 향한 엘니뇨 시작 시기가 앞당겨져 역대급 폭염을 뛰어 넘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남구는 오는 930일까지 감염병 집단발생을 대비해 평일 야간 근무는 물론 주말과 공휴일에도 비상 근무체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우선 남구는 질병관리청 및 광주시와 연계해 24시간 모니터링에 집중하기로 했다.

 

특히 집단 환자 발생 등 특이 동향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조치를 위해 질병보건 통합관리시스템에 현황을 등록하고, 질병관리청 및 광주시와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해 운영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의심 증상이 2인 이상 발생하면 즉각적으로 집단발생 현황 등록과 함께 역학조사 및 검사 대상물을 수거한 뒤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결과 분석을 의뢰해 신속한 대처에 나서기로 했다.

 

남구 관계자는 올 여름 폭염 등 고온 현상 전망으로 그 어느 때보다 수인성 및 식품에 의한 집단 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높아 감염병 예방관리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하절기 관내 주민들이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관련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45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구, ‘수인성‧식품매개 집단감염’ 대응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