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7-24 (수)
 


사본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여수시의회 섬박람회 성공개최에 맞손1.jpg

[사회] [광주NBN뉴스/조현기자]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협의회장 조인호)와 여수시의회(의장 김영규)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맺었다.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는 섬을 보유한 15개 지자체 소속 기초의원들이 결성한 협의회다. 섬 지역 삶의 질 향상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2009년 말부터 약 15년 동안 매 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해왔다.

 

협약식에는 김영규 의장을 비롯한 여수시의회 의원,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장을 맡은 조인호 완도군 의원을 비롯한 12개 협의회원, 김종기 부시장,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섬박람회 홍보와 참여에도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겼다.

 

조인호 협의회장은 섬박람회는 섬의 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기 위해 각국이 섬에 대한 경험을 교류하는 첫 박람회로서 의의가 있다섬박람회가 성공개최 될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도 함께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영규 의장은 섬을 가지고 있는 우리 도서지역에게 섬은 경쟁력이자 미래라며 언제나 가고 싶은 섬, 살고 싶은 섬이 될 수 있도록 으로 한데 묶인 우리가 공동의 목표를 달려갔으면 한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202695일부터 114일까지 2개월 동안 ,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개최 장소는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 개도금오도여수엑스포장 일대 등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569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여수시의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