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15 (일)
 

얼마전 중학생인 아들이 고등학교 진학에 고민을 들고 왔다. 중학교 2학년까지 학습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아이인데 중3을 한학기 남겨놓은 상태에서 기숙사가 있는 고등학교에 진학을 하고 싶다고 말을 전했다. 엄마인 나는 아들의 말에 고민이 시작되었다

 

기숙사형 고등학교는 보통 성적이 뛰어나야 하는데 현재 상황으론 어려운 아들의 바램이 불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마음이 착잡했다그래서 아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여기저기 찾다가 해외까지 생각이 들었다. 생각이 미쳤으니 검색을 하다보니 나의 연관 검색어와 혼합되서 인지 마약의 현장이 여기저기서 나타났다.

 

교육을 직업으로 20년간 사교욱 현장에 있던 나는 얼마전 마약예방 강사에 관심을 가지며 새로운 직업으로 받아들이고 열심히 알아가고 있었다. 이러한 두 가지 상황에서 나의 선택은 무엇이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직 엄마로서의 고민으로 진행중이다.

 

문득 가정을 하여 생각을 하게 된다. 마약의 어떻게 접하게 될까? 본인 스스로 찾는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친구로부터 지인으로부터 접하는게 대부분이라고 한다. 가장 흔하게 접하게 되는 경우, 왜 유혹을 뿌리치지 못했을까? 옳지 않은 선택인줄 알면서도, 범죄인줄 알면서도 왜일까? 한 번 접하면 멈출수 없음을 알면서도 왜 뿌리치지 못할까?

 

깊어지는 고민에 며칠동안 여러 가지 자료를 보며 든 생각은 시작은 어떻게 되었든 이어가는건 본인들의 선택이고 마음이었을 것이다. 잘못된 선택이도 잘못된 마음이라는 것을 꺠닫는다면 멈출수 있지 않을까? 그럼 멈출수 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나는 자아가 형성되는 시기의 가치관 확립이라고 생각한다. 가치관 확립이 자신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선택은 본인의 결정에 의해 결론이 난다.

 

따라서, 나는 확신한다. 마약예방 강사로서 마약이 건강에 해롭다 .헤어나올 수 없다. 이렇게 당연한 말을 하면서 전달하기 보다는 가치관 확립에 초점을 맞춘 마약예방 강의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또한 사고로 접하는 경우가 요즘은 많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현장감있는 교육을 하고 싶다. 진심은 통한다는 믿음으로 마약예방운동을 시작할 것이다.

 

)한국마약예방교육협회는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정보전달과 더불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사전 마약예방교육을 통해 학부모님들과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마약에 대한 호기심을 근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안전한 사회를 구축하는데 발판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2024-07-03 PM 06-33-10.jpg

오주현 본부장

 

전국본부: 강원권, 충청권, 호남권, 경상권, 제주권

 마약예방강사양성 및 파견문의:1599-5883

 www.antidrug.or.kr

 

마약예방교육강사 양성과정 이러닝과정 취득

 www.centeredu.kr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81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한국마약예방교육협회 오주현 본부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