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4-20 (화)
 

 

그림공모 시상식.jpg

[광주NBN뉴스=이춘수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치매안심공원으로 조성한 풍암생활체육공원과  쌍학공원에서 진행한일상의 행복 찾아 Dream그림 공모·전시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치매어르신과 그 가족들, 지역 주민나의 소중한 일상을 주제로 그린 다양한 그림을 2주간 공모한 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서 200여점 중 약 90점을 선정하였다. 

 

전시회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오매불망 힐링파크에서 전시회를 진행하였으며, 329일부터 30일까지는 쌍학공원에서 선정된 작품들을 전시하였다.

 

아울러 29일에는 쌍학공원에서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고 치매수상자  참여자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였다.

 

전시를 관람한 지역주민은 어르신들이 그린 것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그림이 멋져서 놀랐다, 그림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다양한 추억을 공유하고, 각자가 살아온 발자취를 느낄 수 있어서 마음이 뭉클하고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시상 작품명에는 즐거운 데이트, “원두막등 다양한 작품들이 있다면서 공원에 전시된 그림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문화생활에 대한 갈증과 일상의 피로감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서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의 중요성 및 치매인식개선을 위해 그림 전시회를 찾으신 많은 지역주민들 대상으로 캠페인도 진행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737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구, ⌜일상의 행복 찾아 Dream⌟ 그림 공모 ‧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