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4-20 (화)
 


보도사진-함평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합동 모의훈련 실시2.JPG

[광주NBN뉴스=임내섭기자]

 

함평군은 6일 함평군문화체육센터(대동면 함장로 1377)에 설치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이달 15일부터 실시 예정인 만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오후 14시부터 실시된 모의훈련은 예방접종센터 운영 적절성과 이상반응 등 응급상황에 대한 체계적 대비를 위한 것으로 전남도 평가단과 소방인력, 경찰, 군부대 등 유관기관을 포함,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훈련은 참여자별 역할 부여와 실제 접종상황을 가정한 예방접종 훈련과 접종 후 이상반응인 아나필락시스발생 상황 연출을 통한 현장응급처치 및 응급의료기관(함평성심병원) 이송 등 긴급상황 대비 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모의훈련을 통한 개선 및 보완상황에 대한 점검 후 이달 15일부터 본격 가동될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는 백신 배정 상황에 따라 화이자 백신 접종 대상인 75세이상 어르신을 시작으로 일반 주민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센터에서는 최대 하루 600여명의 인원을 접종할 수 있으며 백신준비 접수 예진표작성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 등 총 6개 구역으로 운영이 될 예정이다.

 

또한 접종센터 내에는 의사, 간호사 등 보건인력 12,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소방인력 3, 돌발상황 대비 경찰 인력 2명이 상시 대기하며, 안전한 백신 경비를 위해 군부대 인력 4명도 투입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모의훈련 전 현장점검을 마치고 이번 훈련으로 안전하고 신속한 코로나19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군민 여러분께서도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평군은 지난 2월부터 65세 이하 요양병원·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등 858명에 대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했으며, 현재는 65세 이상 고위험 집단시설 입원·입소자 등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모습

태그

전체댓글 0

  • 547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합동 모의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