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1-30 (화)
 

 

    

1. 신청사 건립부지 지장물 해체공사 기념식(허석 순천시장).jpg

[광주NBN뉴스=정기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15순천 시민의 집! 새로운 미래 100년이 시작됩니다.’라는 주제로 신청사 건립부지 지장물 해체공사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께 조금이라도 희망적인 소식을 전하면서, 대대로 이어져온 삶의 터전을 신청사 건립부지로 내어준 시민들의 안타까움을 위로하고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사의 새집을 얻어 만복이 깃들고 시민들의 오랜 염원을 이루는 의미로, 순천시립 어린이 합창단이 새집 마중노래로 두껍아 두껍아를 합창했다. 이어 시청사 건립을 알리는 퍼포먼스로 새로운 미래 100년이 시작됩니다.’ 글귀가 새겨진 대형현수막이 펼쳐지고 굴삭기가 철거 대상건물을 시타하는 장면이 연출됐다.

 

허석 순천시장은 오랜 순천시민의 숙원사업이었던 신청사 건립사업이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모든 시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신청사가 우리 순천시의 자랑으로 그리고 시민의 안락한 보금자리로 만들어 30만 자족도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20223월까지 건축물 및 지장물 철거를 마무리하고 20229월에 본 공사를 착공하여, 2025년에 완공·입주할 계획이다.

1. 신청사 건립부지 지장물 해체공사 기념식(퍼포먼스1).jpg

 

태그

전체댓글 0

  • 846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시, 신청사 건립부지 지장물 해체공사 본격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