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01 (목)
 


 

초의선사 헌다례 3.jpg

[광주NBN뉴스=안규동기자]무안군은 지난 55일 초의선사탄생지 다성사 일원에서 제236주년 초의선사 탄생을 기념하는 헌다례(獻茶禮) 행사를 지역 불교계 스님과 다인회원, 관광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무안군 불교사압연합회(회장 법산)가 주관했으며, 승무공연을 시작으로 다도인들의 행렬과 여섯가지 공양물을 올리는 육법공양, 헌다헌향헌화 의례, 초의대선사의 행장 소개, 다도 시연, 참여자들이 모두 함께하는 108헌다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08헌다례는 현장에 참석한 모든 이들이 헌다례 행렬에 함께 참여하는 새롭게 시도된 차 문화 체험행사로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주재한 무안군불교사암연합회 법산스님은 매년 초의선사 탄생문화제에서 개최한 헌다례는 초의선사의 정신문화를 추앙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중요 행사였다단순히 연례행사에 그치지 않고 초의선사의 다도문화가 널리 알려지고 전국의 다도인들이 함께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무안불교사암연합회에서도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영희 관광과장은 금년에 19회째를 맞는 초의선사 탄생문화제가 헌다례 행사로 간소하게 치러졌지만 앞으로 일상회복 전환과 더불어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다도 체험과 풍성한 문화행사를 준비해 무안이 다도의 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초의선사 헌다례 1.JPG

   초의선사 헌다례 2.JPG

   초의선사 헌다례 4.JPG

 [모두가 함께하는 헌다례, 초의선사와 교우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925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안군, 초의선사 탄생 236주년 기념 ‘헌다례’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