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7-01 (금)
 

(5.24)담양군, ‘두발로 죽죽(竹竹)’ 건강걷기로 행복 백세 만들다.jpg

[광주NBN뉴스=박재완기자]담양군은 전 군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두발로 죽죽(竹竹)’ 건강걷기 동호회를 구성하고 11운동 갖기 실천에 나섰다.

 

현재 23개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중심으로 1,100명 주민이 걷기 동호회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교육(심뇌, 비만, 절주)을 통해 다각적 건강행태 개선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월 한 달간 각 마을별 동호회별 발대식을 가진 후 걷기리더를 중심으로 주 2회 이상 마을 산책로, 게이트볼 운동장 등 마을 걷기코스를 발굴해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키워 나간다.

 

또한, 올해부터는 전 군민 걷기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비대면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읍면별 뚜벅이 걷기팀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

 

뚜벅이 걷기팀은 각 읍면별 50명씩 총 12개 팀으로 워크온 담양군 커뮤니티에 가입한 마을 주민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워크온 가입자는 3,081명으로 작년 대비 1,050명 증가했으며 걷기 챌린지 목표걸음 수 달성율 59.6%로 읍면 걷기운동 보급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그룹 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개인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74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 ‘두발로 죽죽(竹竹)’ 건강걷기로 행복 백세 만들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