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6 (목)
 


사본 -보도사진(1)-함평군 보건소, 100세 시대 치매 극복 위해 ‘온 힘’.jpg

[복지] [광주NBN뉴스/정종덕기자] 전남 함평군 보건소가 100세 시대 치매 극복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인다.

 

함평군은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치매사업 및 프로그램을 추진하다27일 밝혔다.

 

먼저, 민선 8기 군수 공약 사항인 치매 검진비 및 치료관리비 확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군은 60세 이상 군민 15천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 홍보 전단지를 발송하는 등 치매 조기 검진을 독려하고 있다.

 

특히, 소득기준 완화로 지원대상이 확대되는 만큼 지난해 지원 대상에서 탈락된 주민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를 하고 있다.

 

군은 지난 17일 공용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과 9개 읍면 보건지소 등을 방문해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치매 관련 사업 홍보 활동을 추진했다.

 

,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인지재활(쉼터)교실 치매안심마을 치매파트너(플러스) 양성교육 등 다양한 치매 예방 활동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정명희 보건소장은 보다 많은 주민들이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사업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어르신들이 치매 걱정 없이 건강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01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군 보건소, 100세 시대 치매 극복 위해 ‘온 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