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9 (일)
 

 

사본 -김철우 보성군수, 휴일에도 장마철 재해위험지역 안전 점검 (2) -열선루.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김철우 보성군수는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됨에 따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25일 부서장및 읍면장과 함께 재해위험지역과주요 사업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보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장마 대비 재해위험지역 현장 점검 비상대책 회의를 갖고 관내 주요 대규모 공사 현장, 배수펌프장을 비롯한주요 사업장 등과읍면별 취약지역 및 주택 인근 급경사지 등을 집중 점검했다.

 

특히엘리뇨 현상에 따른 여름철 전남지방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현장점검 이후 발견된 문제점 등에 대해서는 즉각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고전 군민의 안전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해줄 것을 강조했다.

 

보성군은 마을 방송과 SNS, 문자 등을 통해 강수 집중 시간대에는 외출 자제 등 장마 6대 위험 예방요령과 침수 대비 요령 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어떠한 자연 재난에도 군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신속한 피해 현황 보고와 협조 체계를 유지해 달라.”라며 올 여름 풍수해로부터 단 한 건의 인명피해가 없도록 선제적인 현장점검 및 사전 모니터링 등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선제적인 재난 안전 대응으로 5년 연속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5년 연속 다산안전대상 수상 등 안전 분야에서 선진적인 행정을 보여주고 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92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철우 보성군수, 휴일에도 장마철 재해위험지역 안전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