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7 (금)
 


사본 -1.보성군 민선 8기, 초등학교 통학버스 1일 안전도우미 나서_김철우 보성군수 (1).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보성군은 4일 민선 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김철우 군수가 초등학교 통학버스 안전도우미로 나서 학생들의 안전을 챙기고 교육 현안을 챙겼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안전도우미로 나선 김 군수는 이날 초등학교 통학버스 하차 확인 안전장치, 안전띠 등 안전장치 설치 여부와 정상 작동 여부, 안전 운행 기록 작성 및 안전 교육 이수 등 안전관리 현황을 살폈다.

 

또한, 등교 시간에 맞춰 나온 아이들의 버스 승차를 도와주고 일일이 안전 벨트를 채워주면서 학생들의 등교를 도왔다.

 

통학버스를 탄 김 모 학생이 우리 군수님은 안전 지킴이라며 별명을 지어주는 등 김 군수와 학생들은 편안한 대화를 주고받았다.

 

안전도우미 활동을 끝낸 김 군수는 교육관계자, 학부모 등을 만나 지역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체계 구축, 보성 교육 발전 포럼 개최 등 보성군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운전자도, 보행자도 주변을 잘 살피고 남과 나의 안전을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인다면 학생들 모두 안전하게 학교 다닐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지역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10개교 84명의 초·중학생이 등하교 시 에듀택시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 무상급식, 교복 구입비 지원 등 아동, 청소년, 교육 분야에 219억 원을 투자하며 아이들이 자라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82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군 민선 8기, 초등학교 통학버스 1일 안전도우미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