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7 (금)
 


사본 -3_ 용역보고-먹거리 통합지원센터.jpg

[경제] [광주NBN뉴스/김상석기자] 화순군(화순군수 구복규)은 7월 18일 화순교육지원청·축협 조합장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지난 3월 연구용역 보고회, 5월 중간 보고회에 이어 7월 말 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최종 점검을 하기 위한 자리로 주요 내용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시설, 운영 방안 등 사업 추진 계획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의논하였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먹거리가 지역에서 소비되는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여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소득 창출을, 군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먹거리 영역을 총괄 관리할 수 있는 지휘 본부(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화순군은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립을 위하여 오는 7월 말 예정된 총 40억 원 사업 공모에 신청하여 국비 20억 원을 확보할 계획으로, 2025년부터 운영 활성화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복지 신선·안전한 먹거리 제공 환경 부담 완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

 

화순군은 이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완 및 개선하여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692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