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7 (금)
 


사본 -28일 북부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하는 노관규 순천시장과 내빈들.jpg

[경제] [광주NBN뉴스/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28승주읍 유흥길 48(구 전경대 부지)에서 농업인 관련단체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식을 진행했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농작업 기계화율을 높여 영농철 일손 부족과 적기 영농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북부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장소의 협소시설의 노후화로 농업인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이 많았지만 신축으로 임대 빈도가 높은 농용트랙터보행관리기 등 27종의 농기계를 배치했으며농기계 초보자가 농기계 안전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실습 공간을 마련했다.

 

현재 시가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북부(승주읍), 남부(덕월동), 서부(외서면) 3개소이며농기계 원스톱 서비스(농기계 운송차량 미보유 농업인을 위한 농기계 운반 서비스), 농기계 현장 출동 서비스(임대 농업인이 농작업을 할 때 농기계 사용 미흡 또는 고장으로 농작업 현장에서 요청하는 경우 실시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인 5~6, 10~11월에는 매주 토요일에 정상 근무를 할 계획이다.

                        사본 -28일 개소한 북부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둘러보는 내빈들.jpg

순천시, 북부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

27종의 농기계 배치, 실습 공간 마련

순천시 관계자는 많은 농업인이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이용해 기계화 영농활성화를 통해 생산 경영비를 절감하는 데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13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시, 북부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