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8 (토)
 


사본 -1일 노관규 순천시장과 지역 청소년 70여 명이 순천만 어싱길을 함께 걸으며 이야기하고 있다1.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순천갯벌 갈대길 어싱을 시작으로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 그 한 달의 여정이 시작됐다.

 

1, 순천의 미래를 대표하는 관내 청소년 70여 명이 장산소공원에서 시작해 대대포구에 이르는 갈대길을 걸으며, 직접 생태를 관찰하고 환경을 정비하는 프레셔스깅 프로그램으로 축전의 문을 열었다.

 

특히, 이번에는 순천갯벌 가치 보존에 힘써 온 노관규 순천시장과 청소년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노관규 시장은 순천이 세계적인 생태도시가 되기까지 우리 시민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힘들었을 것이라며 이른 아침부터 순천갯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학생 여러분들이 일류순천의 밝은 미래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걷는 길이 덥고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함께해 즐거웠고, 순천갯벌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어 좋은 경험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일류 순천, 세계유산을 담()를 주제로 전시, 공연, 체험 등 유산의 가치와 즐거움을 담은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먼저, 오는 41830분 순천만습지 잔디광장에서 울림을 주제로 하는 가치 선포식이 진행된다. 주제공연 및 타종 세리머니 등을 통해 순천 세계유산만이 가진 특별함을 선보일 예정이다.

 

선포식 이후에는 공존버스킹과 콘서트’, ‘산사미식회’, 각각의 주제를 갖고 해설가와 동행하며 세계유산을 알아가는 공존 로드&토크등 주말 집중 프로그램들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그 외에도 with 비움(프레셔스깅)’, ‘공존화랑’, ‘축전 스테이등이 상시적으로 운영되어 8월 한 달을 가득 채울 계획이다.

 

노관규 시장은 세계유산이 가진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8월 한 달은 순천 세계유산축전에서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축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계유산축전 누리집(https://www.scwhf.com)을 참고하거나 순천 세계유산축전 사무국(061-742-2486)으로 문의하면된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03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노관규 순천시장과 청소년, ‘2023 세계유산축전-선암사·순천갯벌’ 축전의 포문 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