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9 (목)
 


사본 -4-2. 고향사랑박람회2.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강진군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1회 호남 고향사랑기부 페스티벌에 참가해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섰다.

 

강진군은 페스티벌에 고향사랑기부제 첫해를 맞아 고향사랑 페스티벌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강진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홍보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렸다.

 

군은 홍보부스에 청자, , 버섯, 한우, 작두콩차, 건수산물 등 강진의 대표적인 특산물들을 전시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으며, 현장 기부자에게는 강진 특산물로 이뤄진 꾸러미를 제공하는 기부인증 이벤트와 고향사랑기부제 내용을 담은 특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강진 찹쌀을 제공하는 등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동안 모금한 기부금을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지 기금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 결과를 추후 기금사업 선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이들의 꾸준한 지지와 관심이기에 강진군은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기에 앞장설 것이라며 기부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기금사업 발굴에 주력해 아름다운 고향사랑 기부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11일부터 진행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시행 7개월만인 810일 기준 강진군은 1,133건을 돌파했으며, 많은 출향인들과 외지인들의 관심 속에 순항하고 있다.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 쓰인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가우도즐기기 이용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061-430-3462, 4)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고향사랑기부제 페스티벌 강진군 부스에 많은 관람객이 모여 있다. 고향사랑기부제 피스티벌에서 강진군 관계자들이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왼쪽부터 강진군 박예슬 주무관, 차용수 재경강진군향우회장, 강진군 백경자 총무과장.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95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열띤 홍보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