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9 (일)
 


사본 -220824 을지연습 실제 훈련_GJI6900 (1).jpg

[사회] [광주NBN뉴스/이춘수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3 을지연습을 군사훈련과 연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다.

 

올해는 최근 한반도 안보환경에 맞는 실전적 연습을 통해 완벽한 비상 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실제훈련과 시민 안보의식 고취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21일 연습 첫날에는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직제 편성 훈련과 기관소산·이동 훈련, 전시창설기구 설치 및 운영 훈련 등을 실시해 전시전환절차를 숙달하고 공직자들의 전시 임무 숙지와 충무사태별 조치사항 등을 실시한다.

 

연습 2일차부터 4일차까지는 북한의 핵무기 위협에 대응, 시민의 생존성 보장방안을 토의한다.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피시설 보강방안, 방사능·낙진 피해로부터 보호 대책, 주민 구조·구급 방안 등을 마련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논의한다.

  

, 다중이용시설인 빛고을전남대병원에서 테러·화재 발생을 가정한 실제훈련을 통해 민···경 협조체계를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23일 오후 2시 적기 및 미사일 등 공습상황에 대비한 민방공대피훈련을 6년만에 실시한다.

 

광주시는 이날 오후 2시 민방공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면 시민들은 아파트 지하주차장이나 가까운 건물 지하시설로 신속하게 대피하고, 이동중인 차량은 도로 우측에 정차하는 등 대피훈련에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박남주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민···경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실질 훈련을 통해 비상대비태세가 한층 격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많은 시민이 범정부 연습인 을지연습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31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2023년 을지연습’ 21∼24일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