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9 (목)
 


사본 -23.8.2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간담회 (17).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강진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정중섭 위원장)는 지난 24일 강진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 교육, 보호자와 지역의 연계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진군의회 의원들과 지역아동센터장들의 간담회는 약 2시간 동안 이어진 자리에서 지역아동센터의 역할 제고와 지역아동센터 발전 등 관련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애로사항을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어린이 통학 차량 동승자 인력지원 급식도우미 인건비 추가 지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명절상여금 인상 등문제들을 언급하며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건의했다.

 

정중섭 행정복지위원장은 우리 사회에 소외당하는 아동들이 없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의노력을 다해주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미래의 자산인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킬 수 있게 앞으로도 아이들의 보호자가 되어달라고 당부하며 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집행기관과 협의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찾을 것을 약속했다.

 

현재 강진군은 10개의 지역아동센터가 설치되어 294명의 아동이 돌봄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운영비ㆍ인건비ㆍ프로그램비 등 연간 184,695만원의 지역아동센터 운영예산을 편성하여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보미 의장, 노두섭 의회 운영위원장, 정중섭 행정복지위원장,윤영남 농업경제위원장, 임준형 군민행복과장, 김지혜 아동친화팀장,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소속 센터장 등 참석하여 의견을 교환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함께 경청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22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강진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