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09 (목)
 


사본 -장성군 장성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16일 장성군민회관에서 ‘제3회 장성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1).jpg

[사회] [광주NBN뉴스/강승원기자] 장성군 장성읍 주민자치회가 지난 16일 장성군민회관에서 3회 장성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18세 이상 지역주민들이 모여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결정하는 공론의 장이다. 사업 기획부터 결정까지 모든 과정에 주민이 참여한다. 이번 총회는 성원 요건인 주민 1% 참여기준을 넘어서는 7.5%의 참여율을 기록하는 등 지역민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장성읍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전통무용, 고고장구, 노래교실 수강생들과 장성고등학교 학생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활동 경과보고, 의제 설명, 투표결과 발표가 진행됐다.

 

의제는 총회 전에 미리 준비했다. 자치회는 주민들의 생활 불편, 건의사항, 정책제안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데 이어 8~11일 병원, 매장, 장성읍 행정복지센터 등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에서 사전 투표를 진행해 의견을 수렴했다.

 

투표 결과 개미장터 축제 문불여장성 품격 높이기 운동 황룡강변 반려동물 에티켓 지키기 운동 장성공원 리모델링 사업이 과반수 이상 득표에 성공해 통과됐다.

 

기세연 장성읍 주민자치회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민께 감사드리며, 총회에서 결정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수행해 살기좋은 장성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null)

태그

전체댓글 0

  • 866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군 장성읍 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