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5 (화)
 


사본 -(곡성군 보도자료) 곡성섬진강천문대, 아이와 함께하는 과학체험 행사 개최(과학체험행사) (3).jpg

[사회] [광주NBN뉴스/이종현기자]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가을을 맞이해 오는 21일 오후 1시에 곡성섬진강천문대 아이와 함께하는 과학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곡성섬진강천문대 방문객들에게 과학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선착순으로 과학체험 키트도 제공된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에는 탄생 별자리를 배우며, 슈링클 종이를 활용한 별자리 팬던트 만들기 체험이 있다. 계절별 별자리에 광섬유를 이용해 지구의 공전을 이해할 수 있는 광섬유 별자리 판 만들기 체험도 준비돼 있다. 또한 물을 전기로 분해하여 발생시킨 수소를 이용한 수소 로켓 만들기 체험까지 다양한 과학 현상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에게 다양한 과학문화체험과 가을 여행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과학교구 키트가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www.gokseong.go.kr/star/)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는 곡성섬진강천문대(061-363-8528)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곡성섬진강천문대는 섬진강변의 맑은 자연 환경 덕분에 가을철 별자리, 토성, 목성 등 인기 있는 천체들을 선명하게 관찰할 수 있다. 또한 10월에는 곡성기차마을의 풍성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곡성의 가을 경치,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관광 명소를 즐길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97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곡성섬진강천문대, 아이와 함께하는 과학체험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