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5-15 (수)
 


사본 -제1차 청렴정책추진단 회의-3.jpg

[사회] [광주NBN뉴스/박재완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이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청렴정책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군은 지난 29‘2024년 제1차 청렴정책추진단 회의를 열고 추진단장인 이병노 군수를 비롯해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모여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를 분석하며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방안, 2024년 반부패·청렴 종합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회의 시작에 앞서 이병노 담양군수가 일일 청렴 강사로 직접 나서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진행해 공감과 소통의 조직문화 확산을 당부했다.

 

올해 군은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하고 청렴한 담양 구현을 목표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부패 예방 통제시스템 강화, 청렴 문화 확산 및 소통 강화 등 3개 분야 13개 과제를 수립해 청렴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청렴도 향상은 전담 부서의 노력만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부패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적극 행정을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담양을 구현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26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군, 청렴정책추진단 운영 … 군민 체감 ‘청렴담양’ 만들기 본격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