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15 (일)
 


사본 -3.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촌 일손 돕기’실시_보성군 농업기술센터 ‘청우다원’에서 찻잎 수확 작업 (1).jpg

[경제] [광주NBN뉴스/기자] 보성군은 지난 4291부서 1다원 자매결연 일손 돕기의 일환으로 청우다원에서 찻잎 수확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일손 돕기는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직원 20명이 참여했으며, 바쁜 영농철 농촌 인구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해소와 1부서-1다원 자매결연 협력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일손 돕기 작업 전, 사전 안전관리 사항 교육을 실시하고 찻잎 채취 시 필요한 요령을 숙지해 수확물 손실을 최소화며 찻잎을 수확했다.

 

청우다원 안명순 대표는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많은 직원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수월하게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김숙희 소장은 농번기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농촌 고령화로 인한 인력 수급 불안에 대응하기 위해 농가 협업, 농가 소득 보전 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농촌 일손 돕기 알선 창구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농가가 읍면사무소(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일손 지원자를 대상 농가에 신속히 연결해 지원하는 등 지역 농가들의 적기 영농 실현과 경영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20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촌 일손 돕기’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