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전체기사보기

  • 함평군-bhc그룹, 함평 농산물 전국 유통 위해 ‘맞손’
    [경제] [광주NBN뉴스/정종덕기자] 전남 함평군이 지역 농‧특산물 유통 판로 확대를 위해 bhc그룹과 손을 맞잡았다.   함평군은 19일 “bhc그룹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지난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임금옥 bhc그룹 대표이사, 금석헌 농업회사법인 해성 대표이사, 호남청과 고인수 대표이사, 오재갑 제일 A&H 대표이사, 함평군 양파생산자협의회 정찬행 회장 등 24명이 참석했다.   bhc그룹은 bhc치킨 외에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족발상회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최대 종합 외식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과 관내 농가는 우수한 품질의 함평산 농산물을 생산‧공급하고, bhc그룹은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 상호간 상생협력을 도모한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대표 특산물인 양파를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을 비롯해 해성푸드원을 통해 라면스프, bhc치킨 소스 원료로 연간 910톤 가량 공급하기로 협약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군의 우수 농산물이 다양한 유통 판로 확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뉴스
    • 경제
    2023-03-19
  • MKYU 광주‧전남캠퍼스 기부금 전달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유명 유튜버 겸 강사 김미경 씨가 운영하는 온라인 지식커뮤니티 ‘MKYU 광주·전남캠퍼스’가 건강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성금 200여만원을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9일 북구문화센터에서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MKYU 김미경 대표, 송영희 광주·전남캠퍼스 대표, 김진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금 200여만원은 이날 열린 프리마켓 수익금과 ‘김미경 대표의 인생 일타강의’ 강연료로 마련됐으며, 저소득층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쓰일 예정이다.   송영희 MKYU 광주·전남캠퍼스 대표는 “이번 나눔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봄을 맞을 수 있도록 함께해 준 MKYU 광주·전남캠퍼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설립한 MKYU 광주·전남캠퍼스는 지역 커뮤니티 회원들의 기업 활성화 지원과 기부,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 뉴스
    • 사회
    2023-03-19
  • 광주시교육청, ‘2023 글로벌 리더 학생 민주인권 국제교류’ 실시
    [교육] [광주NBN뉴스/이춘수기자] 광주시교육청은‘학생 민주·인권 국제교류’ 참가 학생들과 인솔 교원 등(20명)이 프랑스, 스위스의 민주· 인권 유관 기관과 학교 방문, 현지 학생들과 만나는 국제교류 활동을 위해 18일 6박 8일의 일정으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정선 교육감 공약사업인 ‘2023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바퀴’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학생 민주·인권 국제교류’ 관련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이 민주주의와 인권 중심의 국제교류를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민주·인권·평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이번 학생 민주 인권 국제교류에서는 공식 행사로 ▲‘유네스코 글로벌 마스터클래스’ 발표 ▲한·불 학생 상호교류 오찬 리셉션 ▲주 유네 스코 대한민국 대표부 방문 및 직원들과의 간담회, 주 유네스코 한국 대사와의 만남 ▲세계 평화의 상징 제네바 UN사무소 방문 및 5·18 민 주화 운동 홍보 플래시몹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현지 고등학교 방문 및 교류 ▲인권 관련 유관기관(유네스코 본부, 제네바 UN사무소, 적십자 국제 박물관, IOC위원회 등) ▲프 랑스 혁명의 역사적 장소인 콩코드광장 등 민주·인권·평화·역사 관련 탐방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참가 학생들은 21일 유네스코 파리 본부에서 열리는 ‘유네스코 글로벌 마스터 클래스’에 공식 초청됐다. 광주 대표 ‘온새미로’ 팀  학생들은 세계 인종차별 철폐의 날인 3월21일을 맞아 전 세계 청소년 앞에서 그동안의 활동 내용을 영어로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유네스코 마스터 클래스’ 프로그램은 전 세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종차별과 차별 문제의 실태를 알리고 대항하는 트레이너로 성장시키기 위 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8월부터 유네스코, 광주국제교류센터와 공동 주최해 진행한 전국 유일 ‘유네스코 마스터 클래스  광주시리즈’를 통해 최우수팀으로 온새미로팀을 선정한 바 있다.   민주인권 국제교류 활동에 참여하는 김지민 학생(수완고 3학년)은 “이번 국제교류에 참여하게 돼서 영광스럽고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오겠다”며 “이 활동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생각에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다양한 국내외 민주인권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이 번 글로벌리더 민주인권 현장체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인권 감수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 혔다.
    • 뉴스
    • 교육
    2023-03-19
  • 강진 사찰음식 체험관‘도반’개관식 가져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강진군은 지난 17일, 오감통 시장 내 사찰음식 체험관, ‘도반’ 개관식을 가졌다.   군은 지난해 10월, 민선 8기 60대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맛과 음악의 도시’ 강진 건설을 위해 (구)예향 한정식 음식점 건물을 활용한 수탁자를 공개모집 후 ‘홍승스님’을 최종 선정했다.   체험관은 지방소멸대응기금 4억 원을 활용해 지난 12월부터 3개월의 공사를 거쳐 개관식을 갖게 되었다.   개관식에는 강진원 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의장, 권석민 강진경찰서장, 이병삼 강진교육지원청장 등 주요 기관 단체장과 종교인을 포함해,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인들은 과도한 영향 섭취와 영양 불균형, 육식 위주의 서구식 식생활로 다양한 성인병이 증가하면서, 속이 편한 자연식을 추구하는 사찰 음식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추세이다.   특히, ‘저탄소’가 전세계 환경 및 산업 문제의 핵심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육식을 금기하며 저탄소를 실천하고 식사를 공양(供養)으로 여기는 사찰음식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고 있다.   강진군은 식문화에 대한 시대적 변화를 적극 반영하고 강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사찰음식에 대한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 사찰음식 요리 레시피 개발, 요리사 양성 등을 통해 강진을 사찰음식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단 한가지의 특별한 킬링 콘텐츠가 있다면, 얼마든지 관광객을 견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 강진을 맛과 음악의 도시로 알리는데 ‘도반’이 큰 힘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찰음식 체험관 ‘도반’ 운영자인 홍승 스님은 “사찰음식의 친근한 이미지와 대중화를 위해 체험 수강생을 수시로 모집하고, 전문적인 사찰 요리 강사를 양성해 사찰문화 중심지 강진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며 “부담 없는 가격부터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이들 찾아와 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강진 사찰음식 체험관은 개관행사 후 마지막 준비를 거쳐, 3월 24일(금)부터 정상 운영된다.
    • 뉴스
    • 사회
    2023-03-19
  • 정원박람회의 밤은 낮보다 화려하다!
    [사회] [광주NBN뉴스/정기기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을 14일 앞둔 17일 저녁,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이사장인 노관규 순천시장이 박람회 야간경관 전반에 대한 총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노 시장은 조직위원회 간부급 직원들과 함께 오천그린광장과 그린아일랜드 등 도심권역을 시작으로 국가정원 권역 전체를 돌아보며 야간경관 연출 상황을 점검했다.   야간경관 연출은 올해 정원박람회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10년 전 박람회 때는 국가정원 일부에 야간경관을 연출했지만, 박람회장 권역은 물론 도심 권역까지 걸쳐 대대적인 ‘밤의 정원’을 조성하는 것은 이번이 첫 시도다. 관광객들의 낮과 밤을 모두 사로잡아 체류 시간은 길게 늘리고, 체류 범위도 도심까지 대폭 확장하겠다는 의도다.   이날 오천그린광장에서는 야간경관 점등과 함께 바닥분수 시연까지 어우러지면서 박람회에 대한 기대를 한층 끌어올렸다. 현장을 점검하는 동안 노 시장은 “관람객의 입장에서, 특히 젊은 세대들의 입장에서 자연스럽게 카메라를 켤 만한 수준으로 연출해야 한다”고 수요자 입장의 접근을 강조했으며 “또 다른 핵심 콘텐츠인 ‘정원드림호’가 저녁까지 운행할 텐데 돈이 아깝지 않을 만큼 충분한 볼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완성도 높은 연출을 주문했다.   뿐만 아니라 노 시장은 국가정원 내 꿈의 다리와 노을정원, 호수정원, 가든스테이 등 핵심 콘텐츠들의 경관 연출을 확인하며 “정원이 워낙 넓은 만큼 우범지대는 없는지, 저녁 시간대에 위험한 보행로는 없는지 특별히 더 신경써야 한다”고 안전관리를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순천만국가정원은 평시 21시, 하절기 22시까지 문을 열어두고 박람회 관광객을 맞이하며, 동천과 국가정원 사이를 운행하는 ‘정원드림호’는 마지막 승선 기준 저녁 8시 30분까지 운행하며 순천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낮보다 화려한 밤의 정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 뉴스
    • 사회
    2023-03-19
  •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추가 모집
    [사회] [광주NBN뉴스/강승원기자] 장성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장성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으로 선정된 물품을 생산‧제조‧배송할 수 있는 업체다. 기부시스템 고향사랑e(이)음을 이용해야 하는 만큼, 통신판매업 신고증 소지가 필수다.   모집 분야는 △장성군에서 생산‧채취된 농‧수‧축‧임산물 및 그 가공식품 △편백제품 등 장성군 자원을 활용해 생산된 지역특산품 △체험‧숙박 할인권 등 관광 서비스 상품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4일까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장성군청 총무과 자치분권팀(061-390-7239)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이달 안으로 답례품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급업체 선정을 마무리하고 다음 달부터 고향사랑e음을 통해 기부자들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부 참여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답례품 스티커도 제작 활용한다.   군 관계자는 “장성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일조하겠다”며 장성지역 업체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장성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들에게 명품 농특산물, 장성사랑상품권을 비롯해 백양사 템플스테이 이용 할인권, 벌초대행 서비스 이용 할인권 등 풍성한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기부 참여는 전국 농협 창구 또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 뉴스
    • 사회
    2023-03-19
  • 이미정 사이다 강사, 나주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사회] [광주NBN뉴스/정종덕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사이다 강사로 활동 중인 이미정 씨가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정 씨는 “나주가 태어난 곳은 아니지만 제 2의 고향으로 생각할 만큼 평소 큰 애정을 갖고있다”며 “나주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이 씨는 남평읍에 자신의 두 번째 집을 마련하는 등 나주에 남다른 애정을 가져왔다.   지난 해 12월에는 나주시 공직자 마인드 함양교육 강사로 초청돼 ‘나의 적극 행정이 나주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공직자의 친절, 적극, 혁신행정에 대한 강연을 펼치기도 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 강사님의 제2의 고향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지역 발전과 복지 증진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하겠다”며 “앞으로도 긍정 에너지로 웃음과 희망을 전하는 사이다 강사로 승승장구하시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는 법인이 아닌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납부와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한 대면 납부로 참여할 수 있다.
    • 뉴스
    • 사회
    2023-03-1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