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곡성군 보도자료) 곡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주도 복지사업 첫발.jpg

[사회] [광주NBN뉴스/기자] 곡성군(군수 이상철) 곡성읍에서 지난 22일 곡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가 개최됐다.

 

곡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는 민관협력기구다.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며 보살피는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정기회의는 ‘2023년 주민주도 마을복지사업추진을 결정하기 위한 자리로 토론의 장을 펼쳤다. 첫째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장애인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제공사업, 둘째는 독거어르신들을 모시고 나들이 가기, 셋째는 외식 기회가 많지 않은 아동과 청소년 가정에 외식쿠폰 제공사업을 확정했다.

 

곡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 곡성군 주민주도마을복지계획 성과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 시상금을 지역에 환원하는 것으로 올해 첫 사업을 시작했다. 협의체는 시상금 2백만 원과 민간위원장의 후원금을 합친 금액인 총 510만 원으로 난방비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에게 30만 원씩 19가구에 주유권을 전달했다.

 

협의회 위원들은 유류를 후원해주신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 직접 주유권을 전달하여 기뻐하는 주민들의 모습에 더 큰 기쁨을 느꼈다.”라고 감회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여러운 이웃들에게 언제나 힘이 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 모든 읍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2023년 마을복지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주NBN뉴스/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80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곡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주도 복지사업 첫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