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6 (금)
 


사본 -3.사진자료(논 타작물재배 현장 홍보).jpg

[경제] [광주NBN뉴스/임내섭기자]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금년도 농업분야 핵심 사업인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과 전략작물직불제의 홍보로 연일 현장 소통중이다.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과 전략작물직불제는 쌀 공급과잉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산지 쌀값을 지지하고 밀콩 등 수입에 의존하는 식량작물 자급률을 제고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중앙 및 지방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농업분야 핵심 사업이다.

 

영광군은 참여 농업인의 소득을 보전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하여 타 지자체보다 일찌감치 ha50만 원 추가 지급을 결정하고 농가 교육 및 홍보에 나섰다.

 

이는 민선8기 핵심공약인 농업 경영환경 개선과도 일맥상통하는 정책으로 섬김 행정으로 농업인이 살아야 우리군 경제가 산다라는 강종만 군수의 의지를 보여 준다. 말과 글로만 하는 사업이 아닌 현장에서 사업을 홍보하고 소통하고자 읍면 이장회의 전체를 순회하며 행정 일선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장들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있다.

 

회의에 참석한 마을 이장들은 많은 농업인이 논 타작물 재배에 참여하여 꼭 올가을에는 쌀값 상승으로 주변 농업인 걱정이 줄었으면 좋겠다라며 의지를 다졌다.

 

이에, 강종만 군수는 쌀 산업을 보호하고 농업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우리군의 정책이 전국을 주도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땀 흘리며 노력하고 어디든 달려가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01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바쁘다 바빠! 논 타작물 재배해서 소득높이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