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27 (토)
 


사본 -20230303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개소식_5182_2.jpg

[복지] [광주NBN뉴스/김병화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소상공인의 전폭적인 경영지원을 통해 골목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소상공인을 위한 정보제공, 교육컨설팅, 지원사업 등을총괄할 광주 서구 소상공인 경영지원센터(센터장 김홍, 서구 농성동)3일 문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을 비롯해 강은미민형배양향자이용빈 국회의원, 심철의강수훈이명노심창욱 광주시의원, 이기성 광주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장과 금융경제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소상공인 경영지원센터는 정부와 광주시, 대기업 등이 제공하는 각종 정책과 정보를 소상공인들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컨설팅과 교육을 담당한다. 또한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에 고통받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특례보증 지원을 확대하고, 서구만의 특색을 담은 골목경제 활성화사업도 추진한다.소상공인들 간의 소통과 협력, 정보공유를 위한 사랑방 역할도 할 예정이다.

 

서구는 센터 개소에 앞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자금 지원 및 사업전략 전문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응답, 이같은 현장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면서 전문성체계성실효성을 갖춘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특히 소상공인 경영지원센터의 신규사업인 골목형상점가 지정 장사의 신 아카데미 운영 폐업 소상공인 다시 서기 프로젝트 등이 소상공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구는 시범지역(2,000이내에 영업장 30개소 이상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골목형상점가로 지정해 각종 공모사업 참여와 전문가 컨설팅, SNS서포터즈단 운영, 업종별 멘토링 사업 등을 추진하면서 골목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서구는 또 대외적으로 실력을 검증받은 전문가를 초빙해 장사의 신 아카데미를 운영, 서비스와 마케팅 등 매출 증가를 위한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구는 폐업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돕는 다시 서기 프로젝트’, 창업 초보자들을 위한 희망길라잡이 지원사업’,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비즈니스 지원사업등도 추진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골목경제가 살아야 서구가 산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소상공인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경영지원센터 문을 열었다이 센터가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골목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소통을 이어가며 전문가들과 힘을 모아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기성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전국 지자체 중 광주 서구에 처음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지원센터가 개소한 것은 매우 의미있고, 소상공인들의 자랑이 될 것이다모두가 힘을 합쳐 소상공인들이 확실히 행복한 소확행 서구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13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서구, 골목경제 플랫폼 ‘소상공인 경영지원센터’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